서울에서 내려온 당일 미국에서 잠깐 돌아온 친구 강군을 만나러 대구역쪽으로 향합니다.

미국에서는 아무래도 회 같은 날생선을 잘 먹질 못하니 해물집에서 한 끼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정작 강군이 찾아놓은 해물집은 장사를 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결국 골목을 돌아다니다가 허름한 고기집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슬슬 중년에 접어드는(?) 남정네 둘이서 이야기를 나누는 데는 골목길의 옛냄새 풍기는 고기집이 낫겠죠.

 

 

 

강군은 감기가 심하게 걸려서 아직도 몸이 완전한 상태는 아닙니다.

관계 없는 시기에 미국에서 걸려서 한국에 돌아온 거라 메르스는 아니에요.

 

척 보기에도 살이 빠져 보일 정도로 앓았던 모습이 남아있습니다.

예전에 결혼하고 미국 갈때 제가 중고로 구해줬던 니콘 D80 카메라를 아직 쓰고 있는데

역시 시대가 많이 지나고 해서 상태가 조금씩 안좋아지고 있네요.

 

다음 올때쯤에 가벼운 미러리스를 하나 던져줘야겠습니다.

 

 

 

돼지갈비가 3인분부터 가능하다고 해서 둘이서 3인분 시켰는데, 이건 뭐 저 혼자서도 먹고 2인분은 더 먹을 수 있겠네요.

한국의 고기사정이 참 통탄스럽습니다. 그래도 뭐 강군은 미국에서 먹는 고기와는 좀 다른 풍미일테니까.

 

사실 한국에 돌아온지 몇 주는 되었다고 해서 먹을거 많이 먹었겠죠.

블로그에 끄적일 만한 일은 아니지만 어쨌든 강군의 그간 인생살이 들으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중고등학생때는 공부에 별 관심이 없고, 영화배우 된다고 서울의 제 서식지에서 1년간 같이 산 적도 있고.

파란만장한 젊은 시절을 보냈지만 결국 공부를 죽어라고 해서 미국에서 박사학위를 따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엄니가 '니가 여자였으면 강군 절대 안놓치고 시집보냈을 거다'라고 입이 닳도록 이야기하는 정도니까요.

 

 

 

뭐 땅놀이나 건물놀이, 노인네들에게 건강식품 팔아먹는 사기 등으로 떼돈을 번 벼락부자들이야

그 인격과 지능지수에 무슨 고민거리가 있겠습니까만은.

 

강군은 그렇게 열심히 살아왔음에도 여전히 인생에 여러가지 난관이 많은 법입니다. 이게 사람의 삶이겠죠.

고기와 술이 들어가고 이야기도 과격해지고 해서 모자란 고기를 보충합니다. 이번엔 갈비가 아닌 그냥 돼지고기로.

양념이 되어 있고 숯불로 초벌구이를 한 녀석이라 살짝만 익혀서 파와 함께 먹으니 맛있습니다.

 

 

 

이야기를 하다 보니 슬슬 손님들도 없어지고, 저하고 강군만 나가면 가게 접을 분위기라 슬슬 일어날 준비를 해 봅니다.

이런 허름한 곳에서 먹는 술과 고기는 분위기를 타서인지 나름 잘 들어가더군요.

 

카드로 계산을 하려는데 인식이 안되서 무슨 문제인가 싶었는데

주인 아주머니가 식품용 비닐에 카드를 넣더니 다시 긁어봅니다. 놀랍게도 그냥 인식이 되네요.

TV의 생활지식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바보상자라도 나름 역할을 하긴 하는군요.

 

훗날 조사를 해 보니 신용카드를 오래 서서 겉표면이 닳으면 카드의 두께를 인식하는 리더기에서 에러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비닐을 덮음으로써 두께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생활의 지혜로군요.

 

 

강군도 카메라를 꽤 많이 만졌습니다만 바쁜 몸이다 보니 이론적인 부분과 실전에서의 활용에 가끔 익숙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미러리스라면 설정의 변화값이 액정에 바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촬영하는게 더 쉽죠.

 

그러고보니 요즘 카메라들은 워낙 사용자 편의성이 좋아져서 어지간하면 쉽게 찍어내는 듯 합니다.

DSLR 시절만 해도 뷰파인더가 아날로그다 보니 실제 찍어보지 않고는 결과물 확인하기가 어려웠는데 말이죠.

필름 시절로 간다면 측광조차도 인화하기 전까지는 제대로 파악하기가 힘들었기 때문에 노출계를 따로 사서 들고다니기도 했었고.

 

이전저런 잡담을 하면서 밤풍경 찍는 법을 살짝 설명하는 중에 대강 찍어본 사진입니다.

저는 30~40년전 발매된 수동초점 렌즈를 즐겨 쓰기 때문에 손으로 포커스링을 돌려 찍습니다만

강군도 제 걸 보여주니 이렇게 찍는게 재밌다고 하는군요. 아버지가 예술쪽에 관련이 있다 보니 강군도 예술가의 피가 철철 흐르고 있는 듯 합니다.

 

여전히 일정은 바쁘고, 한국에 이렇게 와이프분과 왔다 가는것도 상당한 지출을 요하기 때문에

아마 지금쯤은 미국에 다시 돌아가서 열심히 일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내년엔 저도 미국에서 강군 사는 모습을 한 번 구경하고 싶네요.

뱅기값도 값이지만 14시간 가까이 비행기 타는 게 정말 고역중의 고역이라서 좀처럼 용기가 안나고는 있습니다만.

 

'Photo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해 매실은 실패  (2) 2015.07.08
차와 족발  (4) 2015.07.05
이태원 걸어다니기 3편  (6) 2015.06.19
이태원 걸어다니기 2편  (2) 2015.06.16
이태원 걸어다니기 1편  (4) 2015.06.14
강군 귀국 :: 2015. 6. 21. 11:30 Photo Di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