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형태로 만들어진 녀석들은 이상하게 오리지날과는 다른 매력이 풍성해 진다고 느낍니다.

이건 금방 잡은 소고기보다 숙성을 거친 소고기가 더 맛있는 현상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을런지.

 

디자인은 참 멋지게 나와서 첫 변신 장면은 어른이의 꿈과 로망을 되살리는데 성공했지만

작품 자체는 누가 마이클 베이 아니랄까봐 어설프고 지저분한 3류 B급 액션에서 조금도 벗어나지 못했던 작품의 주인공 옵티머스입니다.

1편은 극장가서 봤지만 2편을 잠깐 TV에서 보고난 후 두 번 다시 관련 작품은 안 보고 있습니다. 영화에 투자하는 시간은 매우 소중하니까요.

 

 

 

베이더 옹은 SD로 만들어도 전혀 그 위압감이 줄어들지 않는군요. 이것이 빠심이라는 것인가 봅니다.

이 녀석만큼은 정말 덥썩 물어가고 싶었지만 불행인지 다행인지 판매용 제품이 보이지 않았고 있어도 상당한 가격이리라 생각해서 꾹 참았습니다.

이렇게 볼 때는 좋은데 인형이란게 사실 집에 놔 두면 그닥 의미를 가지지 못하는 편이기도 하고.

 

피규어에 관심이 많았을 때는 이것저것 구입해서 전시도 해 보고 했는데 자주 바라보며 즐기지 않으면 금새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게 되어 버리네요.

 

 

 

처음 봤을 때 건담이 이제 정신이 나갔구나 싶었던 GP-03 덴드로비움입니다.

훗날 저 스케일로 프라모델이 나왔을 때 한 번 더 놀라고 했었죠.

 

작품 자체가 작화 수준은 굉장해도 주제나 사상이 굉장히 형편없는데가 개연성이라고는 밥말아먹었기 때문에

남은 건 결국 멋들어진 건담 기체들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프라모델만큼은 여전히 인기를 발하고 있긴 합니다만.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란 건 결국 부가상품에서 본전을 찾는 녀석들이라 결과적으로 보면 성공한 작품이죠. 작품성은 멀리 날려 보냈지만.

 

 

 

쿼드콥터를 시연중인 부스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신기하게 쳐다보느라 목이 아팠습니다.

일반적인 헬리콥터에 비해 안정성이 뛰어나고, 반대로 밸런스 조절만 좀 하면 온갖 묘기에 가까운 동작도 구현이 가능하죠.

강하하면서 한바퀴 휙 도는 장면에서는 자연스럽게 주위에서 탄성이 흘러나왔습니다.

 

이제 무선 조종 장난감도 입체적으로 움직이며 노는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는군요.

 

 

 

몇 주 전에 영화 '퓨리'를 보고 이 글을 적으니 더욱 감회가 새롭습니다.

2차대전의 전차들은 각본가들에게 쓰라고 해도 이렇게는 못 쓸 정도로 신기한 역사를 걸어왔죠.

허구헌날 쥐어터지고 공군이나 찾는 미국의 셔먼 전차였지만

사실은 셔먼이 나쁜게 아니라 독일쪽 중전차들이 시대를 좀 앞서갔다고 보는게 맞을 듯.

 

영화사상 처음으로 작동 가능한 세계 유일의 티거 전차가 등장한다는 점 하나만으로 퓨리는 두근거리면서 감상했습니다.

단순히 전차 몸매 감상한다고 볼 만한 영화는 아니고 상당히 사람 우울하게 만드는 내용이라 오히려 느낌이 좋더군요.

 

 

 

요즘 차세대 산업으로 각광받는 3D 프린터도 시연중입니다.

물론 아직 갈 길이 멀어서 단순한 색과 떨어지는 디테일밖에 구경하지 못했지만

요즘은 그야말로 어떤 기술이든 순식간에 대중화 되어버리는 광속같은 시대니 조급할 건 없습니다.

 

10년만 지나도 지금 가정집 프린터들처럼 보급형이 팔리고, 집에서 필요한 단순 도구들은 그대로 뽑아내는 시대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다면 인터넷 마켓에서는 제품들의 설계 도면을 판매하고 불법 복제 도면을 막으려고 프로텍터도 개발하는 그런 일이 빈번할 것 같기도 하고.

 

 

 

3D 프린터는 굉장한 가능성을 지닌 녀석이지만

이렇게 피규어 쪽으로는 일정 이상 레벨을 올리기에 채산성이 부족한 편이긴 합니다.

겹겹히 원료를 쌓아서 만드는 방식으로는 나무의 나이테가 생각나는 흔적 때문에 살짝 아쉬운 점이 있죠.

 

물론 다른 여러가지 방식으로 분사하는 프린터도 많이 있고

아직 초기단계에 불과하니 점점 금형공장에서 찍어내는 수준에 근접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프린터 때문에 나중엔 캐드 같은 프로그램이 워드 프로세서처럼 누구나 배워야 하는 과목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오리지날 로보트 킹과는 조금 다르지만 어쨌든 분명 로보트 킹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고유성씨의 만화가로서 능력은 시대를 많이 앞서간 편이지만

이 디자인만큼은 자이언트 로보에 나오는 녀석을 완전히 베낀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항상 보면서도 씁쓸한 기분을 지우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한국 만화사의 어두운 일면이지만 그래도 철인 캉타우 등 표절 논란에서 자유롭고, 그렇기에 매우 독창적인 작품 역시 그 당시에 탄생했으니

좋던 실던 현재 한국 만화계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밖에 말할 수 없겠군요.

 

아마 이 녀석도 복고 향수에 인기가 많아지면 자연히 표절 논란도 거세질거라 생각합니다. 역시 캉타우가 다시 인기를 누려야 하는데.

 

 

 

헬보이는 원작과 영화의 캐릭터 디자인이 많이 달라서 구분하기가 쉽군요.

코믹스 원작은 거의 오크와 사무라이를 합친 듯한 동양적 캐릭터였는데

워낙 독특한 스타일이라 이걸 영화화 하면 대체 누가 이 역할을 맡을 것인가가 참 궁금했습니다.

 

감독을 잘 만나서 그런지 론 펄만의 헬보이는 그야말로 아무리 생각해도 그 이상의 배역을 찾을 수가 없네요.

육순을 넘긴 배우라 더 나이들기 전에 빨리 영화 3편을 찍어야 할 텐데 걱정입니다.

 

 

 

이제는 언급하는 것 자체가 매너리즘이 되어버린 철남의 흉상.

아이들이 그렇게도 좋아한다고 하더군요. 철남 잠옷에 철남 츄리닝에 철남 마스크와 리펄서 건까지.

 

하긴 제가 요즘 시대에 태어났으면 그야말로 그 철컹철컹 장면에 마약처럼 반해버렸을 것 같습니다.

2편은 한심할 정도로 단점이 넘쳐났고, 3편은 조금 돌아오긴 했지만 더 이상 진전할 스토리가 별로 없는 것 같아서 요즘 조금 시들하긴 합니다.

이 캐릭터는 본인 매력이 너무 철철 넘쳐서 악역이 밸런스 맞추기가 참 힘든 것 같아서 말이죠.

 

 

 

카리스마 넘치는 등장에 비해 너무도 허무하게 사라진 그리버스 장군입니다.

캐릭터 다자인도 멋지고 설정도 훌륭하며 라이트 세이버를 4개나 휘두르는 모습은 그야말로 압권입니다만

막상 보스 캐릭터가 아닌데다가 4개의 팔로 액션 시퀀스 짜기가 너무 어려웠던 고로 그냥 평범한 중간보스로 전락해 버렸죠.

 

쌍제이가 맡은 새로운 스타워즈 시리즈에도 이런 포스넘치는 악역이 다시 등장해 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다섯 군대 전투를 보고 나니 세삼스럽게 사우론이 그리워졌습니다.

아무래도 반지의 제왕과는 원작 분위기부터가 많이 달랐던데다가

1편짜리 작품을 3편의 영화로 나누다 보니 아무리 피터 잭슨이라도 한계를 많이 보여서 아쉽더군요.

 

반지의 제왕 편은 감독판을 10번 넘게 봤기 때문에 그냥 눈에 선한데

호빗 마지막 장면을 보니 이렇게 약간의 아쉬움을 남기고 톨킨의 위대한 역사서는 종지부를 찍는구나 싶었습니다.

 

 

 

중앙의 거대한 부스쪽에서는 마블과 DC가 사이좋게 등신대 피규어들을 전시하고 있더군요.

극장에서 본 사람 덕분에 팬이 늘어나서인지 다른 부스와는 차원이 다른 행렬이 늘어서 있었습니다.

나침반님이나 저나 굳이 저 줄을 기다리며 사진을 찍고 싶은 생각은 없었기에 그냥 멀리서 한 장 담아봅니다.

 

애초에 카메라는 많이 만져도 셀카라는 걸 찍지 않으니 굳이 앞에서 기념사진 찍을 이유가 없네요.

 

 

 

밀리터리 미니어쳐 치고는 묘하게 현실과 비현실이 공존하는 작품이라 한 장 담아봤습니다.

고증은 훌륭한데 아무리 생각해도 태평양 전쟁 때 쌍주포 전차가 존재했을 것 같지가 않아서 말이죠.

 

저는 밀덕은 아니라 실제로 전쟁 때 저런 전차가 있었는지 확신은 할 수 없지만

적어도 게임에서 자주 나오는 저런 쌍주포 전차는 이미 1차대전부터 비효율적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었기 때문에

셔먼조차 티거의 위용을 압도하는 것 처럼 느껴졌던 태평양 전쟁 때 저런 전차가 나왔으리라고는 생각하기가 힘듭니다.

 

 

 

옆쪽 미니어처를 보니 그 비현실성이 이해가 되더군요.

비현실 속에서 현실을 창조해 내는 몇 가지 보드게임 중에서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워해머 시리즈입니다.

아마 제가 태어날 때에 발매되어 지금까지 즐기는 사람이 많은 게임인 걸로 알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죠.

 

우주급 스케일로 이루어지는 전쟁게임인데 하인라인에서 시작한 흉포한 외계 생명체의 디테일한 추가 설명이 이 게임에서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저그 종족도 하인라인의 스타쉽 트루퍼즈와 이 게임의 타이라니드에서 영감을 얻었죠. 영감이라기 보다는 거의 헌정에 가깝지만.

 

 

 

전차에 대해서는 별로 아는게 없어서 그렇지만, 어째 사람과 전차 비율이 좀 이상하게 느껴졌습니다.

2차대전때 저렇게 큰 탱크가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독일의 티거2 나 마우스 같은 전차는 저 정도 크기이겠지만.

 

이런 디테일한 미니어처들은 이리저리 사진 찍으며 감상하는데 참 최적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만드는 사람은 만드는데서 재미를 느끼고, 저 같은 사람은 여러 각도에서 찍어보는데 재미를 느끼죠.

조립형 장난감이란 게 대부분 그렇지만 만들 때 가장 재미있고 다 만들고 나면 감상하는 뿌듯함으로 즐기는 것이겠죠.

 

 

 

쌍제이의 스타워즈는 걱정 반 기대 반입니다만

프로모션 영상에서 메인 테마와 함께 등장하는 이 팔콘과 타이 파이터의 모습을 보면 본능적으로 가슴이 두근거리게 되네요.

근데 X 윙과 타이 파이터 크기를 보니 팔콘이 저렇게까지 크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미니어처는 크기 비율도 정확해야 현실감이 살아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보통 한국에서는 철인 28호 하면 이 녀석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죠.

저보다 더 어린 사람은 또 이게 아니라 날개달린 로봇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원조 철인 28호는 한국에 정식으로 들어온 적이 없는 흑백 애니메이션이라 아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1980년 버전이 가장 오리지날과 현대성이 잘 접목된 수작이라 생각합니다.

프라모델도 참 무지하게 많이 만들었죠. 동글동글한 게 의외로 오래 보면 볼수록 매력이 살아납니다.

 

 

 

대전 당시 저렇게 터널 밑에 잠복해 있다가 포를 빵빵 쏴 대는 전차는 공포의 대상이었죠.

특히 독일군의 전차는 장갑도 장갑이지만 유효사거리가 연합군의 주력 전차보다 많이 길어서

보이지도 않는 곳에서 쉭쉭 날아오는 포탄에 소름이 돋은 전차장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전쟁의 역사에 비추어 보면 사실 이런 현대 전차가 활약한 시기는 꽤나 짧은 편입니다.

티거 같은 현대 전차의 시초를 닦은 녀석들도 그 무시무시한 공군의 힘이 커지면서 한낱 고철덩어리로 전락해 버렸으니.

요즘 와서는 일단 어떤 수를 쓰더라도 전차는 공군에게 움직이는 타겟이나 마찬가지라 밀리터리의 로망으로서는 참 아련한 수준까지 내려왔죠.

물론 땅에 발을 딛고 움직이는 물체들에게는 여전히 지상 최강의 공방을 자랑하는 괴물이긴 하지만.

 

현대 미국처럼 외계인을 고문한 듯한 병기가 개발중인 곳에서야 재블린 같은 전차잡는 대전차 미사일도 제식 병기로 운용되고

공군에게는 뭔 짓을 해도 상대가 안되는 전차이긴 하지만, 육지전에서 전차 부대를 막아설 수 있는 것은 여전히 전차부대밖에 없다는 점에서

이 현대 문명의 괴물은 여전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재블린 미사일은 본체와 미사일 한 발을 합하면 3억원이나 하니까요.

 

 

 

라이언 일병 구하기의 한 장면을 재현한 듯 합니다.

주변을 보면 아마 상륙 후 첫 전투인 것 같네요. 디테일이 그냥 끝내줍니다.

자기 힘으로 저 장면을 만들어 놓은 후의 달성감은 참 대단할 듯 하네요.

 

사람이 어느 한 취미에 몰두하게 되면 거기서 얻는 만족감은 인생의 목표에도 버금간다고 할 수 있겠죠.

애초에 큰 뜻을 품고 태어나서 사회에 뭔가를 남겨야 한다는 시덥잖은 헌장 같은게 두루두루 읽히고 있는 것 자체가 희극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은 날씨가 급변하고 있어서, 관람을 마치고 나와보니 하늘이 심상치 않더군요.

둘 다 우산은 가지고 오지 않았기 때문에 비가 거세지자 지붕 밑에서 시간을 좀 때웠습니다.

이래가지고 많이 돌아다니지는 못하겠으니 식사할 만한 곳을 생각해 봤는데

기왕 여기까지 왔으니 예전 서울 살 때 가끔 가던 보노보노에 가 볼까 싶었습니다.

 

나침반님은 생활 패턴상 보노보노에 가 보신 적이 없을 것 같아서 이것도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었죠.

음식 수준에 비해 가격은 역시 강남이니 만큼 좀 비싼 편입니다만

여러가지 음식을 느긋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에 찾아가는 것이 뷔페니까요.

 

 

 

비가 좀 많이 쏟아져서 이곳에 도착했을 때는 거의 물에 빠진 생쥐 꼴이었습니다.

여름이라 젖는 것 쯤은 별 상관이 없네요. 그래도 사람은 어찌나 많은지 외식 인구는 참 대단하구나 싶습니다.

 

저나 가족들 모두 먹는데 돈 아끼지 않는다는 게 인생의 신조라 버는 돈에 비하면 여러가지를 먹는 편이긴 합니다.

보노보노 같은 곳은 맛난 걸 먹으러 간다기 보다는 뭘 먹을지 선택하기가 좀 애매한 기분일 때 대안적으로 선택하는 곳이죠.

 

나침반님이 이런 곳을 좋아하실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제가 추천해서 왔으니 조금 책임감을 느끼기는 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그럭저럭 먹을 만한 음식들이 포진해 있어서 기분이 나빠질 정도는 아니네요.

초밥은 일본쪽에 비하면 거의 간식 수준이라 크게 만족하지는 못하지만 뷔페 가격에 포함이라고 생각하면 납득할 만 합니다.

 

이곳은 식탁 쪽 조명이 어두운 편이라 음식 사진 찍으려면 중앙 홀에 전시된 녀석들을 담는 게 좋은데

소심한 성격상 남들 음식 담아가는 곳에서 사진 찍는게 조금 부담스럽더군요.

그래서 그냥 한두 장 찍고 포기했습니다. 어차피 키덜트 페어 감상이 주 목적이었으니 이거야 그냥 여흥일 뿐이죠.

 

 

 

 

게가 자주 많이 못 먹는 녀석이다 보니 이걸 한 포대기 담아가서 막 뜯어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만

여기 게는 그냥 향기만 살짝 맡는 수준이라 이걸로 배 채우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네요.

물론 막 쪄낸 튼실한 게라면 혼자 20~30만원 어차피는 가볍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게를 좋아하긴 합니다.

 

소원 중 하나가 게를 배 터져서 못 먹을 정도로 먹어보는 것인데, 예전에 집에서 박달대게 5마리 정도를 혼자 먹어봤지만

배가 불러서 못 먹겠다는 생각은 안 들더군요. 어느 정도 먹어야 그런 생각이 드는 것일지.

 

 

 

보노보노는 원래 해산물이 좀 괜찮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마지막으로 갔던 때가 근 7년쯤 전이었으니 좀 바뀐 듯.

해산물은 조금 질이 낮아지고 즉석요리나 스테이크, 고기류가 조금 더 힘을 받는 느낌이네요.

요즘도 하는지 모르겠지만 지난번엔 참치 해체 쇼 같은 것도 있었는데.

 

여담이지만 나침반님 세계일주 떠나기 전에는 마지막 만찬이라고 생각하고 서울의 최고급 호텔 뷔페를 한번 가보자고 하십니다.

저는 서울서 한 번 가보고 싶은 음식점이라면 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초밥집 정도가 신경쓰이는데

어차피 나침반님하고는 오토바이로 일본 일주 한번쯤 해 볼 생각이라 굳이 여기서 먹을 필요가 없긴 합니다.

물론 서울의 그 집은 일본 레벨로 쳐도 굉장한 실력자분이라 먹을 가치는 충분하지만요.

 

아무튼 당일치기 여행이라 좀 바빴지만 오랜만에 피규어 사진도 담고 나침반님하고 산책하다가 돌아왔습니다.

그게 벌써 거의 반 년 전 이야기지만 말이죠.

 

여행기 쓰다보니 이 블로그만 완전히 시간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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