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살짝만 포스팅하겠습니다. 다음이 드디어 마지막이라...

장형순


한동안 인형전시회에서 보지 못했던 페이퍼 크래프트 부스입니다.

종이공예 작가로서는 상당히 인지도가 있는 장형순님의 작품이군요.
위 작품은 원래 반대쪽에 장군이 한명 더 서있습니다. 제목이 '숙명'이었던가?
은은한 느낌임에도 비장감이 느껴지는 분위기입니다.


금동 미륵보살 반가사유상입니다.
페이퍼 크래프트는 리얼 폴리곤같아서 느낌이 참 독특하네요.
그래픽적으로 범프매핑을 거친듯한 리얼한 질감도 인상적입니다.


위 작품중 반대편에 서 있던 장군인걸로 기억합니다.
수염과 건틀렛등의 미묘한 곳까지 입체감이 잘 살아나 있군요.


처음 봤을땐 라퓨타의 거신병이 생각나던 작품입니다.
관절부분의 세세한 표현과 질감을 잘 살려낸 색감이 어우러지니
금속으로 만든 듯한 느낌도 나는군요.


뭔가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라는 느낌이 물씬 풍기고 있었습니다.
'이드의 선택'이라는 타이틀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굉장히 세세한 설명문도 있었고, 작가 본인이신듯한 분이 관람객들에게 자세히 설명중이셔서
방해될까봐 쉽게 접근은 못하고 옆에서 멀찍히 찍었습니다.
설계도를 보고 따라 즐길 수 있는 여느 페이퍼 크래프트와는 달리 이건 예술 작품을 지향하며 제작되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둥글둥글하고 푹신푹신한 애니메이션의 느낌을 잘 살렸군요.
캐릭터의 특징을 참 잘 살린것 같습니다.



역동적인 탈춤 모습도 귀엽게 재현해 놨네요.
휘날리는 듯한 한삼의 모습도 멋집니다.

아까 에반게리온 피규어를 봐서 그런가, 순간적으로 제루엘이 생각나긴 했습니다만...


드리밍 돌


시간상으로는 가장 마지막에 둘러본 드리밍돌 부스입니다.
에전 전시회때도 출품하셨던 기억이 나는군요.

판타지적인 의상을 입은 구관인형이 눈에 들어옵니다.
머리의 저건 아마도 고양이 귀?

어딘가의 게임이나 애니매이션에 나오는 캐릭터일까요.


이곳 부스는 왠지 공중에 걸린 상자속에 앉아있는 캐릭터들이 눈에 띄더군요.
신발이 꽤나 두툼한게, 언밸런스한듯 하면서도 저게 포인트가 되는가 싶습니다.


옷이 따뜻해 보이는 인형입니다.
저런 스웨터에 체크무늬 스커트라... 패션잡지 모델같네요.


원래 의도인건지 제가 사진을 잘못찍어 그런지
목이 길어 슬퍼보이는(?) 인형이군요.

이게 마지막 부스였는데, 동생분의 베터리가 그래도 끝까지 투혼을 발휘해 주더군요.
중간에 하나 빼먹은 부스가 있는데, 그게 분량이 좀 많아서 마지막 포스팅으로 넘깁니다.

'Photo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르겠네요  (27) 2012.01.29
2011 서울인형전시회 14 - Fin.  (8) 2012.01.21
2011 서울인형전시회 12  (12) 2012.01.18
2011 서울인형전시회 11  (8) 2012.01.16
2011 서울인형전시회 10  (6) 2012.01.15